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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요타 gr 수프 리뷰
    카테고리 없음 2020. 5. 3.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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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요타는 2 인승 스포츠카 인 신형 GR 수프를 출시했다.

    신형 도요타 GR 수프은 BMW와의 제휴에서 태어난 모델.
    수프 플랫폼 (차대)과 엔진, 서스펜션 등 기본て부분은 BMW 제.
    주로 내 외장 디자인과 세팅이 약간 다르다.

    크게 다른 부분은 몸의 모양.
    수프가 쿠페 바디 같은 반면 Z4는 오픈 바디 만 설정되어있다.
    여기에서 차별화하는 것이지만, 모델 사이클 속에서 수프와 Z4 각각 쿠페와 오픈 보디를 가진 것으로 보인다.

    수프의 생산은 오스트리아의 마그나 슈타이야 사 그라츠 공장에서 이루어지고있다.

    도요타는 "Supra is Back!"라고 대대적으로 어필하고 있지만, 모두가 도요타에서 열린 자동차가 아니라 이것이 순수하게 기존의 수프와 같은가? 라고 말하는 점에서는 조금 의문이 남는다.

    여기에는 역시 이유가 스포츠카를 독자 개발하여 많은 판매량을 전망하는 것은 아니고, 이익이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스바루와의 제휴에서 태어난 86과 BRZ도 기본적으로 같다.

    도요타처럼 세계 최고 수준의 자동차 메이커에서도 이런 선택을 취할 수밖에 없을 정도로 스포츠카 시장은 축소하고 있다는 것일 것이다.

    또한 견해를 바꾸면 이런 선택을 할 수 때문에, 스포츠카를 유지하면서 높은 수익을 올릴 수라고도 할 수있다.

    찬반 양론 있기 때문에 스포츠카의 증거라고 할 수있는 디자인
    신형 도요타 GR 수프의 외관 디자인은 어쨌든 개성이다.
    강렬한 선과면이 복잡하게 섞여 근육질 몸임을 느끼게 공격적인 디자인을 채용.

    렉서스를 포함한 도요타는 최근 이러한 복잡하고 난해한 디자인이 많다.
    버릇이 강한이라고 할 것인가, 좋고 싫음이 명확하게 나오는 디자인으로되어있다.
    따라서 신형 수프의 디자인에 관해서는 찬반 양론있다.


    이러한 디자인 접근 방식은 좋지도 나쁘지도있다.
    프리우스 등은 대량 차량으로 약간 첨예 너무 것 같고, 마이너 체인지에서는 수직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수평으로 바꾸는 등,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

    다만 신형 위에는 특별한 스포츠카이다.
    디자인은 누구라도 적당히 사랑받는 같은 80 점주의는 아마도 충돌하지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신형 수프처럼 장단점을 일으킬 정도의 디자인으로 적절한지도 모른다.

    신형 수프는 공기 역학을 고집했다.
    리프트를 억제하는 것에 특화된 디자인으로되어 전후의 공기 역학적 균형은 스포츠카로 최고의 것으로되어있다.

    상징적 인 점은 운전석과 조수석의 머리 부분을 북돋웠다 더블 버블 루프.
    또한 공기 저항의 감소에 기여하고있다.

    적당히 꽉 조종석 넘치는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조종석 감 넘치는 것으로되어있다.

    적당히 꽉 차와의 일체감을 느끼게한다.
    수평 축 다닌 계기판 형상은 고속시의 전망 성과 차량의 자세 변화 잡고 용이성을 고려한 것이다.
    대시 보드 상단에 설치된 모니터는 높은 위치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시인성도 양호.
    달리는 데 필요한 눈으로 들어오는 정보를 알기 쉽다.


    또한 드라이버 정면에 집중 배치 된 미터와 스티어링 스위치 등의 시인 · 조작계의 요소에 도어 트림에서 콘솔 대는 것까지 연결하는 새로운 콕핏 스타일을 채용.
    꽤 독특한 디자인되었다.

    시트는 허리를 중심으로 몸을 유지하는 홀드성을 고집 한 하이 백 사양.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의 경험에 따라 엄선 된 모양이다.

    핸들링을 고집 한 바디 사이즈는?
    위에는 철저하게 주행을 고집했다.
    키레키레의 핸들링 성능을 목표로 전체 길이는 86보다 100mm 짧은 소형차 수준의 4380mm에 억제했다.
    그러나 전폭은 1865mm와 와이드. 전고는 1300mm 이하로 낮게 억제되어있다.
    최저 지상고도 112mm 또는 118mm로 상당히 낮게 설정했다.


    스포츠카로 뛰어난 핸들링과 안정된 코너링 자세를 실현하기 위해 '휠베이스' "러닝" "중심 높이"의 3 요소를 추구 한 차원이라고 할 수있다.

    휠베이스와 트레드의 비율은 1.55.
    다른 스포츠카와 비교하여 최고 수준의 작은 수치를 달성 한 것으로부터도 핸들링 성능에 얼마나 집착했는지 알 수있다.

    코너링 성능에 크게 영향을 중심 높이도 수평 대향 엔진을 탑재 한 86보다 더 낮은 설정되었다.

    총 3 종류의 엔진을 제공 한 신형 수프
    수프 탑재 엔진은 2 기종 3 유형 취했다.
    직렬 6 기통 엔진을 정점으로 직렬 4 기통 엔진도 준비.


    RZ 등급은 직렬 6 기통은 3.0L 트윈 스크롤 터보 사양에서 250kW (340ps)의 최고 출력을 발생.
    500N · m의 최대 토크를 불과 1600rpm의 낮은 회전 수에서 발생한다.


    2.0L 직렬 4 기통 터보 엔진은 출력이 다른 2 타입을 준비.
    SZ-R 그레이드에 탑재되는 엔진은 고출력 튜닝이되어 최고 출력 190kW (258ps) / 400N · m를 발생한다.
    표준 버전 SZ 급 엔진도 145kW (197ps) / 320N · m를 발생한다.
    변속기는 전차에 8 단 스포츠 AT가 조합된다.

    경쾌한 발놀림을 고집 한 경량 서스펜션
    수프의 서스펜션은 프론트가 맥퍼슨 스트럿, 리어 멀티 링크를 채용.
    프론트 맥퍼슨 스트럿 식 서스펜션과 서브 프레임은 알루미늄으로 경량화 함과 동시에 전후 중량 배분의 적정화에 기여하고있다.

    또한 일부 그레이드에는 감쇠력을 제어 할 수있는 적응 형 가변 서스펜션 시스템을 설정.
    주행 모드와 노면 상황에 따라 4 륜의 충격 흡수 감쇠력을 연속적으로 최적으로 제어.
    뛰어난 주행 성능과 승차감을 고차원으로 양립시키고있다.

    또한 일부 그레이드에는 액티브 디퍼렌셜을 갖추고 있습니다.
    VSC (차량 안정성 제어 시스템)와 연계하면서 전자 제어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에 의해 후륜 좌우 사이의 잠금 비율을 0 ~ 100의 범위에서 연속적으로 최적 제어.
    높은 코너링 속도와 최적의 트랙션과 안정성 중립 스티어링 특성을 실현했다.

    충실한 안전 장비와 커넥 티드 서비스를 가진 신형 수프
    이제 보행자 감지 식 자동 브레이크 등의 예방 안전 장비는 스포츠카하지만 필수 아이템.
    신형 수프에는 낮 보행자 외에 자전거 운전자를 감지하여 충돌 회피 지원 또는 피해 저감을 도모 프리 크래시 세이프티 (밀리 파 레이더 + 단안 카메라 방식)을 시작하고 옆 차선의 사각 지대를 달리는 차량을 감지 사각 지대 모니터, 전방 차량의 추종 주행을 지원하는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전차 속 추종 기능), 차선을 이탈 할 것 같은 때 스티어링 조작을 지원하는 레인 디파 쳐 경고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의 도요타 자동차가 적극적으로 조언 커넥 티드 서비스도 충실.
    자동차 통신기 DCM을 전차에 표준 탑재하고 수프 전용 커넥 티드 서비스 'Toyota Supra Connect "를 제공합니다.

    전용 호아 푸리】 등에서 차량의 원격 조작, 확인할 수있는 원격 서비스 외에도 배터리의 전압 저하를 자동으로 이메일로 알려 배터리 가드 운전 중에 단말기를 건드리지 않고 iPhone을 조작 할 수있는 Apple Car Play에도 대응하고있다.

    신형 수프의 선택 (학년 선택)
    수프 학년 RZ, SZ-R, SZ 3 학년 구성.
    가격은 2.0L 터보베이스 학년이되는 SZ 490 만엔 고성능 사양의 엔진을 가진 SZ-R이 590 만엔, 3.0L 엔진을 탑재 한 최상급 그레이드의 RZ가 690 만원이라는 설정이다 .

    전술 한 적응 가변 서스펜션 시스템과 액티브 디퍼렌셜은 RZ와 SZ-R에 설정되어 있고, SZ는 설정이 없다.

    학년 간 장비의 차이는 적다. 시트가 RZ와 SZ-R은 알칸타라 + 가죽 파워 시트, 히터가 내장 된 시트. 반면, SZ는 수동 조작의 패브릭 시트된다.

    브레이크는 RZ 만 브렌 보제. 페달 스포츠 페달이 장착된다. 게다가 RZ와 SZ-R은 컬러 헤드 업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실내에 카본 스틸 장식 패널이 채용된다. "Toyota Supra Connect의 HDD 내비게이션」은 전차에 표준이다.

    같은 3.0L 터보 모델을 BMW Z4와 비교하면 몸 모양과 다소 장비 차이가 있다고는해도, 위에는 Z4보다 145 만원 저렴.
    오픈 또는 쿠페 있는가하는 차이가 있다고해도, 위에는 의외로 저렴이라고 할 수있다.

    가격 중시 가지 주행 중시 선택은 변화
    위에는 등급에 따라 100 만원 씩 예산이 달라진다.

    따라서 예산의 우선 순위가 높은 경우, 비교적 선택 쉽다.
    단, 수프가 가진 본래의 주행 성능을 맛보고 싶은 것이면, SZ-R 또는 RZ 셈이다.

    직렬 4 기통 엔진 탑재 차량 SZ-R은 4 기통 엔진이라고하기도 더 경쾌한 주행이 즐길 수있다.
    또한 직렬 6 기통 터보 차량의 RZ는 강력하고 호쾌한 주행 성능이 매력이다.
    그만큼 시승차가 있다고는 생각되지 않지만 단단히 시승하고 결정하면 좋을 것이다.


    또한 이러한 스포츠 모델은 장기간에 걸쳐 높은 재판매 가치를 기대할 수있다.
    특히 최상급 그레이드는 그러한 경향이 강하다.
    그렇게되면, 역시 최상급 그레이드 인 RZ를 선택하면 좋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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